본문 바로가기

Hot Issue_☆

2010.3.23 Hot Issue File .4 -구글 스트리트 뷰-

구글 스트리트 뷰.

구글 맵스에서 제공하는 스트리트 뷰라는 실사 웹지도 서비스랍니다.

이제는 일일히 돌아다니지 않아도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굳이 컴퓨터가 아닌 웹서핑이 가능한 모든 도구들)어디서든지 길을 찾아 다닐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직원들과 기타 여러 사이트를 통해 파노라마 형식으로 만든 지도라고 하는군요.

일상생활을 엄청나게 편하게 만들어 줄 수도 있는 구글 스트리트 뷰 서비스...

하지만 이 역시 백색 면이 있으면 흑색면도 있는 법이죠..


해외에서는 위 사진처럼 무수히 많은 문제점때문에 들썩들썩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근에 가장 문제시 된 아래사진..


바로 대만의 한 여성의 알몸사진 때문입니다.

위 사진은 구글 스트리트 뷰 in 대만 에서 수시간동안 웹상에 나타났던 사진이랍니다.

저 분이 왜 저러고 있냐? 라는 문제는 둘째치고 이런 사생활 침해까지 문제가 되고 있다는 겁니다..

바로 조치 된것도 아니고 웹상에 사진이 무수히 떠돌고 나서야 교체되었다고 하지만 이미 늦었다고 봅니다..



아무튼 이렇게 스트리트 뷰라는 서비스가 주는 장점도 많지만 이런 단점도 많은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서비스가 문제되는게 아니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에서 얼마나 관리를 자주 할 것인가,

그리고 이용자들이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이 두 주제가 주요 문제거리로 변할수 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