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_☆

2010.3.21 Hot Issue File .3 -김길태 사건 종결, 그 이후..-

김길태 사건이 종결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김길태가 계획적으로 여중생을 살해한 것으로 결론이 났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어떻게 납치하고, 언제 살해했는지 까지는 알수 없었다고 합니다...
사건은 종결되었지만 과제만 많이 남아버린 이번 사건, 또 한건이 찝찝하게 묻히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근데 중요한게 사건종결만이 아닙니다..
바로 '모방범죄' 이지요..
실제로 김길태 사건이 이슈화 되고 난 얼마 후 부산에서 '김길태 모방범죄' 가 있었다고 하더군요..
그것도 20대 남성이 "소리지르면 죽인다", "김길태 같은 사람은 아니니까 죽이지는 않는다. 따라와"
라고 말하고 자신의 집까지 끌고가 성폭행 했다고 하더군요..
가해 남성은 27대 남성, 피해 여성은 19세 고등학생이라고 하더라구요..

주차장 인근 폐가에서 성폭행을 저지르고 300여m 떨어진 자신의 집에서 다시한번 성폭행을 저지르는
만행을 저지르고 "신고하면 죽인다", "다음에 또만나자. 연락하겠다"라는 말도 남겼다고 하네요..

정말 모방범죄가 무서운것 같습니다.
이번같은 경우는 강간이 문제가 되었지만 여태것 일어났던 수많은 사건, 사고를 보면 일반적 범죄보다
모방범죄가 더 많았던 것 같네요..
이번 사건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일반적 범죄, 우발적 범죄, 모방범죄등등
각종 범죄가 많이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